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차 국가교육회의 개최…"국민공감 교육비전 마련"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2차 국가교육회의 개최…"국민공감 교육비전 마련"

등록일 : 2018.02.27

중장기 교육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가, 오늘 오후 2차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중장기 교육비전을 마련하기 위한 2차 국가교육회의가 열렸습니다.
국가교육회의는 국민의 교육혁신 요구에 부응하고, 문재인 정부 중장기 교육정책 방향을 수립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입니다.
지난해 말 1차 회의에선 국가교육회의 운영방향과 운영세칙이 의결됐습니다.
두 달만에 열린 이번 회의에선 대통령 공약이자 국정과제인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습니다.
녹취> 신인령 / 국가교육회의 의장
"금년도에는 국가교육위원회의 유형·구성·기능과 법적 근거에 대한 다양한 논의 검토와 연구를 통해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위한 법·제도적 틀을 마련해 내년도부터는 국회에서 본격적인 논의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국가교육회의는 위원회 설치와 연계해 한국형 교육생애를 재구조화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교육비전 초안을 수립합니다.
구체적으론 유초중등교육과 고등교육, 미래교육 등 분야별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단순하고 공정한 대입제도 개편안 마련에도 힘쓸 예정입니다.
교육정책 관련 국민 공감대를 강화하기 위한 의견 수렴 체계도 만들기로 했습니다.
또 지역별 순회토론회와 현장방문, 대국민 소통광장 개설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했습니다.
국가교육회의는 이와 함께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국회 등 유관기관 의견을 경청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