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靑 "특사단-김정은, 면담서 합의…정상회담 포함"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靑 "특사단-김정은, 면담서 합의…정상회담 포함"

등록일 : 2018.03.06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단이 어제 저녁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났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어제 면담에서 양측의 합의가 있었으며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한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이끄는 대북특사단은 어제 저녁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접견하고 만찬을 함께했습니다.
접견과 만찬은 저녁 6시부터 10시 12분까지 4시간 12분 가량 이어졌습니다.
만남은 조선노동당 본관에서 이뤄졌습니다.
녹취>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접견과 만찬은 조선노동당 본관에 있는 진달래관에서 이뤄졌습니다. 남쪽 인사가 조선노동당 본관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접견에는 김정은 위원장과 김영철, 김여정이 참석했고 이어진 만찬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와 리선권, 맹경일 등이 추가로 참석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어제 만남에서 특사단과 김 위원장이 합의를 이뤘으며 남북 정상회담과 관련한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남측 특사로부터 수뇌상봉과 관련한 문 대통령의 뜻을 전해 듣고 의견을 교환했으며 만족한 합의를 봤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김 위원장이 이와 관련한 실무적 조치들을 속히 취하도록 지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양측이 많은 이야기를 충분히 나눴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의용 실장을 수석으로 하는 대북특사단은 오늘 오후 귀국해 김정은 위원장 접견과 관련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