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트럼프 "남북 발표 매우 긍정적"…中 "비핵화 지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트럼프 "남북 발표 매우 긍정적"…中 "비핵화 지지"

등록일 : 2018.03.07

북한의 비핵화 회담 제의 소식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한이 긍정적으로 행동하는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중국은 지지 의사를 나타냈고, 일본은 유보적 입장을 보이며 계속 대북 압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남북 정상회담 합의와 북한의 비핵화 관련 대화 의지 표명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환영의 뜻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먼저 SNS에 북한과의 대화는 가능성 있는 진전이라며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스웨덴 총리와 가진 정상회담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비슷한 평가를 내놨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남북에서 나온 발표들이 매우 긍정적이라면서 전 세계를 위해 위대한 일이고, 북한이 아주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북한이 지금까지 먼 길을 걸어왔다며 "지켜보자"는 말도 덧붙이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 "전 세계에 위대한 일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지 한번 봅시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역시 북한의 진의 파악이 필요하다며 비핵화를 향한 구체적인 조치를 보기 전까지 미국의 태도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외교부 대변인 담화를 발표하고 우리 대북특사단의 방북 결과를 환영했습니다.
특히, 긍정적인 결과를 거둔 점에 주목한다면서 북한의 비핵화 추진을 지지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북한의 핵 ·미사일 정책 변화가 확인되지 않는 한 대북 압박을 약화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측의 자세한 설명을 요구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