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주거복지 로드맵 첫 시동···공공주택 14만 8천 가구 공급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주거복지 로드맵 첫 시동···공공주택 14만 8천 가구 공급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3.12

정부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 올해 전국에 공공주택 14만 8천호가 공급됩니다.
지역별로, 공급 유형별로 어떤 계획이 마련 되어 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공공주택 공급으로 첫걸음을 뗀 주거복지 로드맵의 향후 과제와 전망까지 국토교통부 공공주택공급과 이병훈 과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공공주택 공급계획의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기에 앞서서 주거복지 로드맵의 추진 배경과 의미부터 짚어주시죠~
2.
국민들의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주거복지 로드맵이 제시하는 큰 방향은 무엇인지도 짚어주시죠.

3.
앞서 공공임대주택, 공공지원주택, 공적임대주택, 공공분양주택, 공적주택 이라는 다섯 가지 용어를 사용하셨습니다.
각 유형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4.
그러면 공적 주택 100만호를 구성하는 공공임대주택 65만호, 공공지원주택 20만호, 공공분양주택 15만호의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공공임대주택의 추진 방안은 무엇인가요?

5.
네, 이어서 공공지원주택 20만호와 공공분양주택 15만호의 세부 추진방안도 설명해주시겠습니까.

6.
로드맵에서 제시된 주택 100만호 공급 계획에 따라 올해는 공공주택 14만 8천 호가 공급될 예정인데요.
14만 8천호 중 공공임대주택 13만호에 대한 계획을 보면,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과 같은 유형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에 대한 개념정리도 부탁드립니다.

7.
그렇다면 각 지역마다 어느 정도 규모의 공공임대 주택이 공급되나요?

8.
전체 공급량의 절반 이상이 수도권에 공급되지만 서울과 경기도 인구에 비해서는 공급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선 어떤 대안 마련되어 있나요?

9.
이번에 공급되는 공공임대주택의 임대비용은 기존 주택임대비용에 비해 얼마나 저렴한가요?

10.
대학생들이나 신혼부부 등에게 이번 공공임대주택 공급이 큰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지원 조건과 방법이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11.
공공임대 주택 입주와 관련해 더 자세한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까?

12.
마지막으로 국민들의 주거 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 어떤 노력 이어가실 계획인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국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주거 복지를 위해 올해 공공주택 공급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를 응원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노력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국토교통부 공공주택공급과 이병훈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