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의용 실장, 시진핑 주석 면담…"긴밀히 협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정의용 실장, 시진핑 주석 면담…"긴밀히 협조"

등록일 : 2018.03.13

중국을 방문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어제 시진핑 주석을 만났습니다.
시 주석은 한반도의 중대한 문제에 있어 한중 양국의 입장이 일치한다며 계속해서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어제 오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예방했습니다.
정 실장은 이 자리에서 방북·방미 결과를 설명하고 중국 측의 지지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또 시 주석에게 조기에 국빈으로 한국을 방문해달라고 초청했습니다.
시 주석은 중국이 한국의 가까운 이웃으로 남북관계 개선과 화해협력의 일관된 추진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의 노력으로 북미간에 긴밀한 대화가 이뤄지게 된 것을 기쁘게 평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시 주석은 한반도의 중대한 문제에 있어 한중 양국의 입장이 일치한다며 계속해서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방중 일정을 마치고 오늘 러시아로 이동해 러시아 고위 당국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면담을 추진하고 있지만 러시아가 오는 18일 대선을 앞두고 있어서 면담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을 방문한 서훈 원장은 고노 다로 외무상과 면담했습니다.
고노 외무상은 현재의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한국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현 상황이 동아시아의 기적 직전의 상황이라며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한국과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훈 원장은 오늘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만나 북한의 태도 변화와 대북 대화의 필요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한편, 청와대는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 인선을 이번 주 초반에 마무리 짓고 주말쯤 첫 회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