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8.03.17.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8.03.17.12시)

등록일 : 2018.03.1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한미 정상 "비핵화 단계마다 긴밀 공조"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통화를 하고 북한의 비핵화를 목표로, 북한의 적극 행동을 위해 단계마다 긴밀한 공조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밝혔다.
한미 정상 간 전화통화는 문 대통령 취임 이후 12번째로 지난 1일 이후 보름 만입니다.

2. 북·스웨덴 외교 장관회담 하루 연장
리용호 북한 외무상과 마르고트 발스트롬 스웨덴 외교장관이 양국 외교장관회담을 17일까지 하루 더 연장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발스트롬 장관은 이날 '스톡홀름 빌라'에서 이틀째 회담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번 회담에 대해 "훌륭하고 건설적인 회담"이라고 평가했습니다.

3. 이주열 한은 총재 "서울 집값 상승 점차 둔화할 것"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서울 등 일부 지역 주택가격의 높은 상승세에 대해 점차 둔화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주열 총재는 오늘 국회 인사청문 자료에서 이같이 말하고, 가상통화에 대해서는 현시점에서 중요한 건 소비자를 보호하고,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를 방지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백악관, 철강관세 면제 협상 "다음 주말까지 계속"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현지시간으로 어제 미국의 수입산 철강·알루미늄 관세 부과 대상 면제 협상과 관련해 "우리는 개별국가들과 그런 담판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마감일이 될 것으로 보이는 다음 주말까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샌더스 대변인은 협상 상황과 내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해수부, 해양 관광·레저 육성 집중… 조직 개편
해양수산부가 해양 관광·레저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위해 부서 내 분산된 기능을 하나로 모으고, 해운·수산 등 업무를 강화하기 위한 인력도 늘립니다.
해수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해수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 개정안'을 최근 입법예고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6. 평택 AI 양성반응… 경기 전역 일시 이동중지 명령
농림축산식품부는 가축방역심의회를 열고 오늘 오전 0시부터 24시간 동안 경기도 전역에 대한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농식품부와 경기도는 지난 16일 평택시 오성면의 산란계 농가에서 AI 의심 신고를 접수하고 간이검사를 진행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7. 경찰, 이윤택 '성폭행' 혐의 소환 조사
연극연출가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단원들에 대한 성폭력 혐의로 오늘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범죄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이 전 감독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하고, 단원 성폭행·성추행 혐의 관련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8. 미세먼지 좋은 주말… 낮 최고 10~15도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에서 맑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5도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