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실향민의 영상편지…그리운 나의 친구에게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실향민의 영상편지…그리운 나의 친구에게

등록일 : 2018.03.20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문득 누군가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이 담긴 편지를 쓰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국민리포트는 이런 시청자의 다양한 사연을 영상편지를 통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첫 번째로, 북녘 고향땅을 밟지 못하고 얼마전 세상을 떠난 친구이자 전우에게 보내는 실향민의 그리운 마음을 영상편지에 띄워 드립니다.
편지 구절구절에 친구와 고향,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애절한 마음이 묻어나는데요
국민리포트는 이 시간에 사랑과 감사의 마음이 담긴 국민들의 영상편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천국으로 떠난 나의 친구 희우야~
우리가 임진각에서 철조망 너머 고향땅을 바라보며, 죽기 전에 한번만이라도 고향땅을 밟아보면 소원이 없겠다고 말 한지가 엊그젠데 갑자기 세상을 떠나다니 너무 슬프다.
68년전 8240 유격부대 에서 활동하면서 연평도 북쪽의 29고지를 탈환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벌이면서 목숨을 걸었던 일이 지금도 잊을 수 없구나.
한잔 술을 나누며 옛 추억을 나누던 너와 나였는데, 이젠 누구와 고향이야기를 나눠야하냐?
쓸쓸한 마음에 함께 거닐던 공원을 거닐며 네 생각에 잠긴다.
이산의 한을 안고 떠나간 친구야~
하루속히 남북이 통일이 되어서 너와 내가 그토록 바라던 고향땅을 밟아 봤으면 좋겠구나 친구야~ 보고 싶다.
2018년 최순찬 / 경기도 고양시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