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8.04.14.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8.04.14.12시)

등록일 : 2018.04.1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미 "시리아 화학무기 사용"…시리아 공격 진행

미국 정부가 시리아 정부군이 화학무기를 사용한 증거가 있다며 시리아 정부를 겨냥해 군사 공격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미 트럼프 대통령은 대국민 연설을 통해 시리아 공격을 공식화 했으며, 화학무기 시설의 정밀 타격을 명령했다고 밝혔습니다.

2. 미 "북미 정상회담 준비 진행 중"

미국 정부가 오는 5월 말 또는 6월 초로 예상되는 북미 정상회담를 개최를 위해 북한과 끊임없이 접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회담 날짜와 장소는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쑹타오 방북…'北비핵화' 북중 후속조율 관심

쑹타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이 어제 중국 예술단을 이끌고 방북길에 올랐습니다.
이번 방북은 단순한 문화교류를 넘어설 것이라는 관측이 큰 가운데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북핵 문제 등 현안에 대한 북중 간 사전 협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 한국, 환율조작국 지정 피해

우리나라가 우려했던 미국의 환율조작국 지정을 피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재무부는 한국을 지난 10월에 이어 다시 관찰대상국에 포함시켰습니다.

5. 한미 "주한미군 병력 증강 없어…2만 8,500명 여전"

주한 미군 병력이 증강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한미 국방부는 공식적인 주한 미군 수는 여전히 2만 8,500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병력 규모는 훈련과 전개 상황에 따라 다소 오르내릴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6. "아동 1명당 월평균 사교육비 28만 원 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서울대 사회복지연구소 조사결과 우리나라 아동 1명당 월평균 28만 원가량의 사교육비를 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교육 이용기관은 보면, 학원이 가장 많았고, 방과 후 교내 학습, 학습지 순으로 많았습니다.

7. 일본 홋카이도서 규모 5.4 지진

오늘 새벽 4시쯤 일본 홋카이도 네무로 반도 앞바다에 규모 5.4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부상자 등 피해도 보고된 것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8. 전국 비…바람 불며 낮에도 '쌀쌀’

주말인 오늘은 밤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낮 최고 기온은 11~15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8도 가량 낮은데다 바람이 부는 곳이 많아 쌀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