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진짜 아이언맨 만난 한국의 아이언맨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진짜 아이언맨 만난 한국의 아이언맨

등록일 : 2018.04.25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마치 아이언맨을 연상시켰던 스켈레톤 윤성빈 선수.
'한국의 아이언맨'이라는 별명이 붙었는데요.
지난 16일 윤성빈 선수가 원조 아이언맨을 만나 화제입니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 이루리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 한국의 아이언맨과 원조 아이언맨의 만남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온 국민을 환호하게 했던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
붉은색 유니폼과 아이언맨 헬멧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해 '한국의 아이언맨'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지난 16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 행사 현장에서 윤성빈 선수와 원조 아이언맨인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만남이 이뤄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두 사람은 서로 인터뷰를 하며 선물도 교환하는 등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이번 만남 이후 윤 선수는 자신의 sns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찍은 사진과 함께 나의 영웅과 만나 정말 영광이라는 글을 올려 성공한 팬의 면모를 그대로 보여줬습니다.

2. 무단횡단하면 물총을 쏘는 도시

중국의 한 도시에서 무단횡단을 막기 위해 독특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바로 무단횡단을 하려는 사람에게 물총을 쏘는 것인데요.
사람의 허벅지 높이로 설치된 횡단보도 앞의 말뚝은 무단횡단 감지 센서와 물을 내뿜는 분무기가 장착돼 있습니다.
빨간 불인데도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면 기둥에서 물이 분사되면서 무단횡단은 위험하니 건너지 말라는 메시지도 전합니다.
그런데도 횡단보도를 마구 건너는 사람은 어떻게 될까요?
그런 사람들은 주변 CCTV에 찍히고 공공장소의 대형 전광판에 얼굴이 공개됩니다.
다예시 정부는 현재 시범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 효과를 시험한 뒤 확대 설치할 계획인데요.
기발한 장치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이루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3. 아름다운 경치 외면 스마트폰만 보는 아이들

영국의 코미디언 데이비드 바디엘이 자신의 sns에 아들 사진을 올렸는데요.
아름다운 경치 아래에 앉아있는 아들, 어쩐일인지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이 사진이 빠르게 퍼지고 부모들의 공감을 사면서 하트 수가 만 9천여 건에 리트윗 수가 천 4백 건을 넘으면서 500건의 다양한 답글도 달렸습니다.
답글을 남긴 사람들 중 일부 부모는 같은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다며 자신의 아이 사진을 올리면서 공감했는데요.
답글에 부모들이 올린 사진 속 아이들도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대신 스마트폰에만 집중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부모들이 각자 마음속에 품고 있던 고민이 어쩌면 그렇게 똑같을까요?
그저 모두를 웃음 짓게 합니다.

국민리포트 이루리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