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건강한 노후'를 위해···어르신 의료기기 제품 '안전 사용정보' 공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건강한 노후'를 위해···어르신 의료기기 제품 '안전 사용정보' 공개!

등록일 : 2018.05.03

지난해 OECD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고령화 속도가 회원국 중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 인구 증가와 함께 노인성 질환도 늘어나면서 백세시대가 축복이 아니라 그늘로 여겨지고 있는 것도 엄연한 현실인데요.
길어진 노년의 삶을 건강하게 살기위한 ‘건강과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어르신들이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 등을 담은 ‘안전 사용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식품의약품안전처 구강소화기기과 이승용 사무관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노년기에 접어들면 노인성 질병이 흔하게 나타나지 않습니까?
이 때문에 보청기나, 틀니.. 이런 의료기기 도움을 많이 받는데요.
그런데 사실, 의료기기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쓰시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런 어르신들을 위해 의료기기 ‘안전 사용 정보’를 제공한다구요?

2. 노년층의 청력손실 문제는 보청기 사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게 될 경우 아무리 좋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청력 회복이 어려워지게 된다던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보청기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3. 노년기에 접어들면 치아와 잇몸뼈가 약해지면서 임플란트 시술도 많이 하시는데요.
치과용 임플란트 시술 전·후로 주의 사항이 다르다고요?
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4.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틀니 사용자는 약 630만 명으로,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2명 중 1명이 틀니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관리법을 숙지하고 있지 않아 청결하게 보관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틀니부착재와 틀니세정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주시죠.

5.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어떤 노력을 하실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으로 해주시죠.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