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시진핑 회동,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도움"

KTV 830 (2016~2018년 제작)

"김정은·시진핑 회동,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도움"

등록일 : 2018.05.1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 국가주석과 회동을 가졌는데요.
우리 정부는 이번 회동이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지난 3월 말 회동 이후 40여 일 만에 또다시 만났습니다.
시 주석과 만난 김 위원장은 북한 안전에 대한 위협이 없어진다면 비핵화 실현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북미 대화를 통해 단계별, 동시적인 책임 조치로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북중 정상은 양국의 친선 관계도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북한과 중국은 떼어놓을 수 없는 하나가 됐다고 평가하자, 시 주석은 두 나라가 운명공동체, '순치의 관계'라고 화답했습니다.
정부는 김 위원장과 시 주석의 회동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녹취> 백태현 / 통일부 대변인
"(현상황에서)주요국 정상 차원의 소통과 신뢰 형성은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 및 항구적이고 공고한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짧은 기간, 두 차례나 방중한 김 위원장의 이례적인 행보에 대해 조만간 개최될 북미 정상회담을 북한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