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8.05.18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 속에 각종 야외 축제들이 한창입니다.
그 중에서도 음악 공연이 다채로운데요.
이번 주말엔 아름다운 선율 속에서 화창한 봄 날씨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김고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1. 춘천마임축제
일정> 5월 20일(일)~5월 27일(일)
장소> 춘천시 일원

영국 런던, 프랑스의 미모스와 함께 세계 3대 마임축제 중 하나인 <춘천마임축제>의 막이 오릅니다.
오감이 즐거운 물과 불의 향연, 몸짓 공연들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들이 축제에 풍성함을 더합니다.
축제 30주년을 맞아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 호반의 도시에서 짜릿한 일탈을 꿈꿔보세요!

2. 부산항축제
일정> 5월 25일(금)~5월 27일(일)
장소>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및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항구의 도시, 부산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산항 축제>가 열립니다.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부산항과 부두, 선박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는데요.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글짓기, 그림 그리기 대회, 다양한 공연들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함께 즐겨보시죠.

3. 곡성세계장미축제
일정> 5월 18일(금)~5월 27일(일)
장소>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꽃의 여왕, 장미의 계절을 맞아 전라남도 곡성 기차마을에서 전국 최대 규모의 장미 축제가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1,004종의 장미를 만날 수 있는 천사공원,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를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는데요.
26일에는 신나는 노래와 함께 색색의 컬러파우더를 던지고 맞으며 행진하는 색깔 레이스, '로즈 컬러런'도 진행됩니다.

4. 제12회 서울재즈페스티벌
일정> 5월 19일(토)~5월 20일(일)
장소> 서울올림픽공원

봄날 재즈 선율을 만끽할 수 있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이 이번 주말 열립니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구성으로 재즈 팬들은 물론 일반 관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데요.
야외 공연도 준비돼 있으니 봄날 야외에서 재즈 무대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5. 더 광한루 - 남원
일정> 5월 18일(금)~5월 22일(화)
장소> 남원 광한루

남원 광한루에서 듣는 명창의 소리!
8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춘향제의 대표 공연 <더 광한루>가 펼쳐집니다.
문화재 보호를 위하여 평소에는 들어갈 수 없는 광한루 누각에서 일 년에 단 3일만 열리는 공연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명창의 소리와 명인의 연주 명고의 장단을 듣는 감동을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1.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일정> ~5월 27일(일)
장소> 예술의전당

매년 서울의 봄을 클래식 음악으로 물들이고 있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가 예술의 전당에서 열립니다.

2. 소리인생 45주년 <김영임의 소리 '孝' 대공연>
일정> 5월 19일(토)
장소> 천안 예술의전당

국악과 양악, 드라마와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국악 뮤지컬 <김영임의 소리 효 공연>이 펼쳐집니다.
45인조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음악, 화려한 춤사위가 여러분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합니다.

3. 그린플러그드 서울
일정> 5월 19일(토)~5월 20일(일)
장소> 난지한강공원

어쿠스틱부터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난지 한강 공원에서 열립니다.

4, 2018 꽃밭축제
일정> 5월 19일(토)~5월 20일(일)
장소> 남해 원예예술촌

'예쁜 이웃들의 가든파티, 꽃밭축제'가 경남 남해군 삼동면 원예예술촌에서 열립니다.

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일정> 5월 26일(토)~5월 27일(일)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EDM을 사랑하는 음악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축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 5월 말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지금까지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