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25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25회)

등록일 : 2018.05.2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주한 미국대사에 해리 해리스 태평양 사령관 지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18일 공석인 주한 미국대사에 해리 해리스 태평양사령부 사령관을 공식 지명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현재 주한 미국대사는 마크 리퍼트 전 대사의 이임 이후 17개월째 공석으로, 마크 내퍼 대사대리가 임무를 대행하고 있습니다.

2. 북 장교 1명·주민 1명, 오늘 새벽 서해상 귀순

북한군 장교 1명과 주민 1명이 오늘 새벽 배를 타고 서해 상에서 귀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인천 옹진군 백령도 북쪽 해상에서 소형 배가 포착돼 해군 고속정이 접근했다"며 "배에는 북한 장교 1명과 주민 1명이 타고 있었고, 이들은 귀순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귀순한 장교의 계급은 우리의 소령급인, 소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구테흐스 유엔총장, 백악관 방문… "한반도 문제 논의"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현지시간으로 18일 오후 백악관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면담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유엔은 "구테흐스 사무총장과 트럼프 대통령은 중동과 한반도의 전반적인 정세와 현재 진행 중인 유엔 개혁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외교부 "미 휴스턴 총기 난사 한인 피해 없어"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한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0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다친 사건과 관련해, 우리 국민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교부는 "주 휴스턴총영사관이 사고 즉시 미국 당국, 한인회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파악했다"며 "현재까지 확인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5.쿠바서 민간항공기 추락… 100명 이상 사망

116명을 태운 민간 항공기가 현지 시간으로 18일 오전 수도 아바나 호세 마르티 국제공항을 이륙한 직후 추락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 사고로 100명 이상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2018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21일 소집… 출정식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이 오는 21일 소집돼 출정식을 합니다. 월드컵 소집행사가 기획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출정식에는 대표팀 선수들과 차범근, 최순호 등 한국 축구를 빛낸 이들도 함께 참석합니다. 출정식을 지상파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7. 징검다리 연휴 첫날, 전국 고속도로 정체

징검다리 연휴 첫날인 오늘, 고속도로 하행선은 오전부터 나들이 차량으로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정오에 가장 막히고, 오후 8~9시에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미세먼지 농도 '좋음'… 전국 대체로 맑아

오늘 전국 날씨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다만 제주도에는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6도~25도로 평년과 비슷하겠고, 미세먼지 농도는 모든 권역에서 '좋음'이나 '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