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靑 "문 대통령, 8일 지방선거 사전투표...투표율 제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靑 "문 대통령, 8일 지방선거 사전투표...투표율 제고"

등록일 : 2018.06.04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6.13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합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과 참모들이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사전투표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8일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합니다.
현직 대통령의 전국 단위 선거 사전 투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투표율 제고 차원에서 문 대통령이 사전투표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문 대통령의 사전투표 결정은 전국단위 선거에서 지방선거 투표율이 50%대로 낮아 사전투표를 통해 투표율을 제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김 대변인은 20대 국회의원 선거와 지난 대선 등에서 사전투표율이 전체투표율을 끌어올리는 데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사전투표율 25%를 넘기면 '프리 허그'를 하겠다고 했던 인연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8일 사전투표에는 임종석, 장하성, 정의용 실장을 비롯해 청와대 직원들도 많이 동참할 예정입니다.
김 대변인은 이번 사전투표는 싱가포르와 무관한 것이라며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합류를 위한 것이라는 관측에 선을 그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싱가포르 남북미 3자 회담 가능성에 대해 북미회담과 연동되어 있으며 북미로부터 통보가 오면 준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