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시간 단축근무'...공무원 육아시간 확대 시행

KTV 830 (2016~2018년 제작)

'2시간 단축근무'...공무원 육아시간 확대 시행

등록일 : 2018.06.07

다음 달부터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공무원은 육아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 학자금 대출자가 실직이나 퇴직을 하게 되면 대출 상환을 미룰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들, 신경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다음 달부터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남녀 공무원의 육아 시간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현재는 생후 1년 미만 자녀를 둔 공무원이 하루 1시간 단축근무를 할 수 있는데요.
다음 달부터는 단축 근무를 24개월 동안 하루 2시간씩 할 수 있게 됩니다.
단축 시간은 하루 2시간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고, 전 부처에서 동시에 시행됩니다.
지난 1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전국 해수욕장이 차례대로 개장합니다.
휴일을 앞두고 물놀이나 갯벌 나들이 계획 세우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여름철에는 안전사고 위험도 커지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최근 3년 간 연안 안전사고로 인한 전체 사망자 가운데 여름철 사망자 비중이 4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기상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갯벌에 들어갈 때는 들물 시간을 확인해 알람을 설정해두는 게 좋습니다.
또 추락사고 위험이 큰 방파제나 갯바위에는 올라가서는 안 됩니다.
초여름 밤, 고궁의 고즈넉한 정취를 느끼며 잠시 더위를 잊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복궁과 창경궁 야간 특별 관람이 6월에서 7월까지 매월 2주간 진행되는데요.
6월에는 경복궁 수정전에서, 7월에는 창경궁 통명전에서 국악 공연이 펼쳐져 전통 가락과 함께 고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8일 오후부터 특별 관람 예매가 시작된다고하니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학자금 대출자가 퇴직이나 폐업, 육아 휴직으로 소득이 단절되면 학자금 대출 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실직, 퇴직자의 상환 부담을 줄이고 구직이나 창업 등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돈을 벌었더라도 올해 상환 기준인 연 2천13만 원보다 적었다면 상환이 유예됩니다.
상환 유예 기간은 재취업 기간을 고려해 2년을 초과하는 해의 12월 31일입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학자금 대출자의 상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