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폼페이오 장관 접견···"확실한 비핵화 실현 노력"

방송일 : 2018.06.14 재생시간 : 01:58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접견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북한의 비핵화 과정에서 문 대통령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고, 문 대통령은 확실한 비핵화를 조기에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면담은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회담이 전쟁과 적대 시대에서 벗어나 평화와 공동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는 역사적인 위업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미국·일본·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인들에게 전쟁과 핵, 장거리미사일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게 했다는 것만 해도 엄청나게 가치 있는 일입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문 대통령의 노력으로 이번 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났다며 거듭 사의를 표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비핵화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비핵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녹취> 마이크 폼페이오 / 미국 국무장관
"이번 싱가포르 회담을 통해서 저희가 궁극적으로 중요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자신하고, 양국 국민이 함께 협력해서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남북 관계와 북미 관계가 선순환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측은 또 한국전쟁 기간 동안의 전사자 유해 발굴과 송환을 위해 남북미가 공동으로 작업을 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