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 위원장, 1박2일 중국 공식 방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정은 위원장, 1박2일 중국 공식 방문

등록일 : 2018.06.20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을 공식 방문했습니다.
석 달 만에 세 번째 방중인데요.
시진핑 국가주석과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협의한 것으로 보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늘(19일)부터 1박 2일로 중국을 공식 방문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리설주 여사로 추정되는 여성과 함께, 전용기인 참매 1호를 타고 오전 9시 반쯤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탄 차량 행렬은 오후 4시가 넘어 중국 국빈관 조어대를 빠져나와, 오후 5시쯤 삼엄한 경비 속에 인민대회당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시진핑 국가주석과 북미정상회담 결과와 후속 조치 등을 협의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겅솽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번 방문이 중국과 북한의 관계를 한층 심화하고, 중요한 문제의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며 지역 평화와 안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휘장을 새긴 VIP 차량 2대가 목격돼, 김여정 부부장 등 북한 고위급 인사가 함께 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고급 승용차, 미니버스, 구급차, 식자재 차량 20여 대도 잇따라, 지난 3월 방중보다 규모가 큰 것으로 추정됩니다.
북한 최고위급의 도착으로, 한때 천안문과 조어대 일대는 공안과 사이드카가 동원됐습니다.
김 위원장의 방중은 석 달 새 세 번째.
외교부는 이번 방중이 한반도 비핵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노규덕 / 외교부 대변인
"한·중 양국 정부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라는 전략적 목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이러한 방중을 통해서 그러한 분야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