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최우수' 28개사 선정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최우수' 28개사 선정

등록일 : 2018.06.28

대기업이나 중견 기업 중에서 중소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동반 성장 위원회가 기업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28개사가 '최우수' 평가를 받았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차원에서 사회적 관심과 파급효과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해마다 선정합니다.
이번에 최우수 평가를 받은 기업은 28개사, 우수 62개사, 양호 61개사, 보통과 미흡에는 각각 15개사가 선정됐습니다.
이 가운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삼성전자와 SK종합화학, SK텔레콤, 기아자동차, 현대다이모스, KT, LG디스플레이 등 14개사입니다.
반면,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하지 않은 15개사는 '미흡' 등급을 받았고, 하도급법을 위반한 2개사에 대한 등급 강등 결과도 평가에 반영됐습니다.
업종별로는 정보. 통신업종 평가대상 8개사 가운데 6개사가 '최우수' 등급을 받아 지속적인 강세를 보였고, 건설, 식품 업종은 '최우수' 등급이 늘어나 지난해보다 다소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녹취> 권기홍 /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낮은 등급을 받은 기업에 대한 힐난보다는 높은 등급을 받은 기업에 대한 칭찬 이런 쪽으로 마인드가 달라져줘야 동반성장지수 상정 목표가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평가대상 기업의 중소 협력사 1만 3천여 곳을 대상으로 직접 현장에서 실시한 체감도 조사도 이번 평가에 반영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평가에서 납품거래와 가맹거래 분야에서 대기업이 제출한 실적자료와 현장실사를 통해 공정거래 협약 이행 여부를 점검했습니다.
이번에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또는 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에는 직권조사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