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규제혁신 점검회의 취소···"성과 만들어 보고하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규제혁신 점검회의 취소···"성과 만들어 보고하라"

등록일 : 2018.06.28

규제 혁신 점검 회의가 준비 부족으로 취소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개혁 성과를 만들어 보고해 달라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몸살 감기로 당분간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규제혁신 점검회의를 주관하는 국무조정실은 회의 두 시간 전 회의를 연기한다는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청와대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준비 부족으로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정 연기를 건의했고 문 대통령이 이를 받아들여 연기가 결정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집무실에서 관련 보고를 받고 "답답하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서 보고해 달라"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갈등을 풀기 어려운 과제에 대해서는 열 번이든 스무 번이든 찾아가서라도 풀어야 한다"고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애초 이번 회의는 지난 1월 열린 '규제혁신 토론회' 이후 그동안의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로 당시 문 대통령은 과감하고 혁명적인 규제혁신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 규제혁신 토론회 (1월 22일)
"규제혁신은 혁신성장을 위한 토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융합기술과 신산업의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규제는 반드시 혁파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규제혁신 점검회의에 앞서 진행될 예정이던 문 대통령과 오드리 아줄레 유네스코 사무총장의 만남도 취소됐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러시아 방문 등 과도한 일정과 누적된 피로로 인해서 몸살감기에 걸려 일정을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주치의 권고에 따라 이번 주 남은 일정을 취소하고 휴식을 취하기로 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