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도 K팝 콘테스트장서 김정숙 여사 율동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인도 K팝 콘테스트장서 김정숙 여사 율동

등록일 : 2018.07.10

볼리우드로 대표되는 자체 대중문화가 번성한 인도에도 K-팝을 즐기는 팬들이 많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인도를 국빈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는 현지시간으로 9일 저녁 뉴델리에서 열린 K팝 콘테스트 현장을 찾았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의상을 맞춰 입은 인도 학생들이 무대 위에 오릅니다.
우리 귀에 익은 K-POP이 흘러나오자 학생들은 칼 군무를 선보입니다.
고난도의 댄스 실력은 물론 노래 중간 중간 고음도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뽑 냅니다.
인도에서는 주인도 한국문화원 주최로 제6회 인도 K-팝 콘테스트 결선이 열렸습니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인도 전역에서 523개 팀 1천 2백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지난 한 달여간 지역 예선을 벌인 끝에 22개 팀이 이날 결선 무대에 올랐습니다.
인도 문체부 장관의 영접을 받으며 공연장에 도착한 김정숙 여사도 현지 K팝 팬들과 결선 무대를 함께 했습니다.
김 여사는 관중석에서 공연을 관람하고, 노래에 맞춰 가볍게 몸을 흔들기도 했습니다.
젊은 학생들의 멋진 무대에는 뜨거운 박수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경연 후에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신인그룹 루첸트가 한 시간 동안 축하공연을 해 대회장에 모인 2천여 명의 K-팝 팬들을 흥분시켰습니다.
주인도 한국문화원은 인도에서도 케이팝을 즐기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한국 문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결선에서는 미조람에서 선발된 10대 댄스팀 이모털스 아미가 댄스 부문 1위를 차지해 올 가을 창원에서 열리는 K-팝 월드페스티벌 출전 후보에 올랐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