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동연·이주열 "재정 통화정책 운용 협력 강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김동연·이주열 "재정 통화정책 운용 협력 강화"

등록일 : 2018.07.16

김용민 앵커>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3개월 만에 만나 국내외 경제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최근 고용부진과 미중 무역갈등으로 인한 글로벌 문제를 논의하고 재정, 통화정책 운용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오늘 오전, 한국은행)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조찬 회동을 하고 최근 우리 경제의 위험요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특히 국내적으로는 고용 부진 등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고, 대외적으로 미중 통상마찰, 미국 금리인상 등 위험요인이 상존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주열 / 한국은행 총재
"우리 경제가 견실한 성장세를 지속하면서 동시에 금융외환시장의 안정에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이 적지 않습니다."
녹취> 김동연 / 경제부총리
"여러가지 우리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내변수에 대해서도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의견 교환을 함으로서 하반기 경제운영, 우리가 헤쳐나가야할 도전과제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해 솔직하게 의견교환을 했으면 하는 생각에 왔습니다."
김 부총리와 이 총재는 대내외 여건이 엄중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재정 통화정책의 폴리시 믹스, 정책조합 운용을 통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 대내외 위험요인에 대해 면밀한 시장 모니터링 등 선제적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김동연 부총리와 이주열 총재가 회동한건 지난 4월 이후 석 달만입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김명신
영상편집> 박민호
이날 회동에는 고형권 1차관, 김용진 2차관, 이찬우 차관보, 황건일 국제경제관리관 등 기재부 간부들이 대거 함께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