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8. 08. 03.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8. 08. 03. 8시)

등록일 : 2018.08.03

김교준 앵커>
문화계 소식을 전해드리는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8월에도 연일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시원한 축제의장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박미현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미현 국민기자>
1. 부산바다축제
일정> ~8.5(일)
장소> 해운대·광안리·다대포·송도·송정 해수욕장

바다 관광도시인 부산! 피서객들로 북적이는 부산 지역 해수욕장 5곳에서 바다 축제가 열립니다.
'나이트 풀 파티', '광안리 댄스 파티' 같은 바다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파티와 공연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해수욕장 저마다의 색깔을 담은 프로그램과 함께하면서 폭염으로 쌓였던 피로를 날려버리시면 어떨까요?

2. 한강물싸움축제
일정> 8.4~8.5
장소> 난지한강공원 젊음의광장

강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한강 물싸움축제!
20만 개의 물풍선 대전을 비롯해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즐기는 물싸움 대전.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중 런닝맨까지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한강 주변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더위도 씻어버리고 도심 속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나 보시죠.

3. 영월 동강축제
일정> ~8.5(일)
장소> 강원 영월군 동강둔치 일원

교통 발달로 이제는 사라진 뗏목.
옛 역사를 담은 생활수단이자 교통수단이었던 뗏목의 전통문화를 이어가기 위한 축제가 펼쳐집니다.
영월 동강에서 단종 대왕과 김삿갓에 얽힌 역사 문화 탐방과 함께 행글라이딩과 래프팅 등 다양한 체험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천혜의 비경인 동강의 축제장을 찾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죠!

4. 나라꽃 무궁화 수원축제
일정> 8.3~8.5
장소> 만석공원 수원제2야외음악당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축제가 수원에서 펼쳐집니다.
무궁화를 주제로 한 미술 대회와 글짓기 대회를 비롯해 무궁화 골든벨, 무궁화 묘목 나눠주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무궁화 축제를 즐기시면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시면 어떨까요?

<단신>

1. 거창 국제연극제
일정> 8.3~8.12
장소> 거창 수승대일원극장

자연과 인간 그리고 연극을 주제로 한 거창 국제연극제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러시아 등 5개 해외극단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국내 단 하나뿐인 수상 무대 무지개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어떨까요?

2. 춘천아트페스티벌
일정> 8.7~8.11
장소> 축제극장몸짓, 담작은도서관

모두가 주인이 되는 나눔의 축제 춘천아트페스티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춘천아트페스티벌은 연극·무용·음악 등 다양한 예술 장르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무대를 보이는데요.
댑 댄스 프로젝트의 '최초의 풍요사회', 송송희의 구멍, 그리고 장은정 무용단의 무대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무용뿐만 아니라 사통팔달, 연희별곡 등 '원 썸머 뮤직 나이트'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습니다.
사람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지는 춘천 아트페스티벌에 함께 해 보시죠!

3. 백조들의 날개짓 <꿈의 정원>
일정> 8.4(토)
장소>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

무대를 꿈꾸는 날갯짓 스완스 발레단의 두 번째 정기공연이 마포아트센터에서 펼쳐집니다!
'레 실피드', '마주르카와 스페니쉬 댄스', '인 더 무드', '바로크 고우즈 투 프레젠트' 그리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강'까지 각각의 주제와 다양한 느낌을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는데요.
고즈넉한 예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스완스 발레단의 <꿈의 정원>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죠!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