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기요금 한시적 누진제 완화" "저소득층 전기요금 할인 확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전기요금 한시적 누진제 완화" "저소득층 전기요금 할인 확대"

등록일 : 2018.08.07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올여름 폭염으로 각 가정마다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이 많다며 조속히 부담 경감 방안을 마련하라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앵커>
한시적인 가정용 전기 요금 누진제 완화와 저소득층에 대한 전기 요금 할인 확대를 조속히 확정할 것을 지시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박성욱 기자>
(장소: 청와대 춘추관)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가정용 전기요금 부담 경감 방안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고요?

◆박성욱 기자>
네. 그렇습니다.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올여름 폭염으로 각 가정마다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이 많다며 7월과 8월 두 달 분 요금에 대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시죠.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가정용 전기요금에 대해 한시적 누진제 완화와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전기요금 할인 확대 등 전기요금 부담 경감 방안을 조속히 확정하여 7월분 전기요금 고지부터 시행해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기록적인 장기간의 폭염에도 전력 예비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왔다며 폭염이 끝날 때까지 전력 수급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폭염도 해마다 있을 수 있는 상시적 자연 재난으로 생각하고 국민들이 전기요금 걱정 때문에 냉방 기기를 제대로 사용 못하는 일이 없도록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내일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경은 앵커>
또 오늘 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과감한 규제혁신도 강조 했죠?

◆박성욱 기자>
네. 그렇습니다. 문 대통령은 경제는 국민들의 삶이라며 경제 활력은 국민들의 삶의 활력을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과감한 규제혁신을 당부했는데요.
발언 직접 들어보시죠.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우선 신산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를 가로막는 규제부터 과감히 혁신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이 규제의 벽을 뛰어넘어 경제에 활력이 되도록 혁신 친화적 경제 환경을 만드는데 속도를 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도서관과 체육시설, 교육·문화시설 등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지역 밀착형 생활 SOC 투자도 과감하게 확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균형 발전, 일자리 창출의 일석 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문재인 케어와 치매 국가 책임제, 온종일 돌봄, 아동수당, 기초 연금 등 정부의 5대 복지 정책도 차질 없이 시행해 사회 서비스 일자리를 대폭 늘리는데도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36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