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폭염에 가축 폐사 속출···정부 피해 최소화 '총력'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폭염에 가축 폐사 속출···정부 피해 최소화 '총력'

등록일 : 2018.08.08

임보라 앵커>
폭염이 이어지면서 지금까지 가축 4백만 마리 이상이 폐사했습니다.
하루하루 무더위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축산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정부가 피해를 줄이기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이리나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의 집계 결과 지금까지 폭염으로 폐사한 가축은 453만 마리.
지난해 같은 기간 때보다 56.5%나 늘었습니다.
좀처럼 사그라 들지 않는 더위에 가축피해가 더 늘어나지 않을까 우려가 커지면서 정부가 팔을 걷어 붙었습니다.
먼저 중·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냉방 장비를 추가 지원하기로 하고 축산시설 현대화를 위해 60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또 5개반으로 이뤄진 정부합동지원반을 꾸려 농가에 필요한 장비를 신속히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더위와 가뭄에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한 지원에도 나섭니다.
지자체별로 물 웅덩이 설치 장비와 살수차 운영 등 농가의 물관리를 위해 48억 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정욱 /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소비정책관
“수급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품목별로 여건을 고려해서 수급관리 강화해 갈 계획입니다. 또 농축산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술지원과 함께 급수, 약제 인력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 행정안전부와 산림청 등 관계부처와도 협력해 농업현장을 범정부차원에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으로 비상 TF를 통해 폭염에 따른 수급 불안을 추석 물가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