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마포에 '청년혁신타운' 조성···"청년창업 원스톱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마포에 '청년혁신타운' 조성···"청년창업 원스톱 지원"

등록일 : 2018.08.09

유용화 앵커>
창업 기업은 아이디어와 재능은 있지만 경험과 자금이 부족한데요.
금융 지원과 해외 진출까지 창업 전 분야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혁신타운'이 서울 마포에 들어섭니다.
정부가 옛 신용보증기금 사옥을 '청년혁신타운'으로 조성해 청년 창업가를 위한 종합 보육공간으로 마련하기로 한 겁니다.
연 면적만 3만 6천2백 제곱미터. 국내 최대규모입니다.
정부는 먼저 관련 기관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인근의 대학가와 금융가 간 혁신창업 삼각 클러스터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1층부터 4층은 강의실과 세미나실 홍보제작실 등 각종 지원시설을 6층부터 10층까지는 민간 인큐베이팅 기관과 스타트업 지점이 들어서고 11층부터 20층까지는 입주공간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또 인근 대학에 창업 강의를 마련하고, 핀테크 지원센터를 혁신타운으로 옮겨 핀테크 산업 허브로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녹취> 최종구 / 금융위원장(지난 4월 제5차 경제장관회의)
"앞으로 마포 청년혁신타운에 민간 창업 전문기관 등 전문성을 적극활용하고 금융권의 창업지원 노하우를 활용하겠습니다. 중기부, 과기부 등의 정부 지원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강북권의 청년 창업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 청년혁신타운 입주할 3백 개의 청년 창업기업에 최장 3년 동안 금융과 컨설팅, 해외진출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도 추진됩니다.
입주 대상은 39세 이하 청년이 대표자인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며 예비창업자도 가능합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정부는 이달 중으로 혁신타운 공간 구성을 확정하고 이르면 내년 말쯤 기업 입주를 시작해 2020년 5월 전면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