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 학교텃밭 홍보 [뉴스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 / 학교텃밭 홍보 [뉴스팜]

등록일 : 2018.08.10

학교텃밭을 통한 도시농업의 조기교육~ 그 홍보일환으로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자유학기제 수업콘서트에 학교텃밭을 알리는 부스가 마련됐는데요.

인천 도시농업관리사 10명을 비롯 관련 교육 관계자와 학부모들이 참석해 학교 텃밭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의 정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기의 인성 함양과 정서순화를 도모하고 학생들에게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학교텃밭 체험프로그램은 농식품부와 교육부가 함께 올해부터 중학교 자유학기 프로그램으로 활용토록 협의, 시범 운영될 예정인데요.

원활한 텃밭조성과 교육을 위해 해당 학교에 도시농업관리사를 파견키로 하고 사전 워크샵도 진행했습니다.

실제, 학교 텃밭 참여 후 학생들은 생명존중과 농산물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가장 크게 꼽았는데요.

학교텃밭 체험프로그램은 전국 단위 중학교 10개 학교에서 향후 백 개 학교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다양한 순기능을 가진 학교텃밭 체험프로그램! 성공적인 운영을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