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연금, 국민 동의 없는 일방 개편 없을 것"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국민연금, 국민 동의 없는 일방 개편 없을 것"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08.14

신경은 앵커>
앞서 전해드렸듯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 보좌관 회의에서 국민 연금 개편을 언급했는데요.
문 대통령의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장소: 청와대 여민관)

국민연금 문제로 여론이 들끓는다는 보도를 보았습니다.
일부 보도 대로라면 대통령이 보기에도 납득할 수 없는 일입니다.
고령화 시대에 노후 소득보장이 부족한 것이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

당연히 노후소득 보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우리 정부 복지 정책의 중요 목표 중 하나인데 마치 정부가 정반대로 그에 대한 대책 없이 국민의 보험료 부담을 높인다거나, 연금지급 시기를 늦춘다는 등의 방침을 정부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는 것처럼 알려진 연유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지금 국민연금법상 5년마다 하도록 규정 돼 있는 국민연금 재정 수지 계산 등을 위한 여야의 논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결과에 따라 정부가 어떤 대책을 마련할 것인지는 정부가 별도로 국민 의견을 수렴하면서 논의한 후 국회의 입법과정까지 거쳐서 결정하게 되며, 국회 입법과정에서도 광범위한 사회적 논의를 하게 된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밝혀주기 바랍니다.

국민연금개편은 노후 소득보장 확대라는 기본원칙 속에서 논의될 것입니다.

또한 국민의 동의와 사회적 합의 없는 정부의 일방적인 국민연금 개편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정부 각 부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과 적극 소통하면서 국민이 알아야 할 국정정보를 정확하게 홍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