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민 동의 없는 국민연금 개편 결코 없을 것"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민 동의 없는 국민연금 개편 결코 없을 것"

등록일 : 2018.08.14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13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연금 개편안을 언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동의 없는 일방적인 국민연금 개편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국민연금 개편안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국민부담 가중을 주 내용으로 한 정책자문안이 공개되자 비판 여론이 들끓고 있는 상황.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는 박능후 장관이 직접 나서 논의 중인 자문안이라며 진화에 나선 바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부 보도대로라면 납득할 수 없는 일이라며, 국민연금 개편은 노후 소득보장 확대라는 기본원칙 속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국민연금 개편은 노후 소득 보장 확대라는 기본원칙 속에서 논의될 것입니다. 또한 국민의 동의와 사회적 합의 없는 정부의 일방적인 국민연금 개편은 결코 없을 것이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문 대통령은 현재 국민연금 재정 수지 계산 등을 위한 여야의 논의가 진행 중인데, 그 결과에 따라 정부가 어떤 대책을 마련할 지는 별도로 국민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국회 입법 과정에서도 광범위한 사회적 논의가 있을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정부 각 부처가 국민과 적극 소통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정부 각 부처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과 적극 소통하면서 국민이 알아야 할 국정정보를 정확하게 홍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설치와 관련해서는 도입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입국장 면세점이 도입되면 해외여행을 하는 국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외국인들의 국내 신규 소비를 창출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 영상편집: 최아람)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