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축구 대표팀, 내일(15일) 바레인과 첫 예선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축구 대표팀, 내일(15일) 바레인과 첫 예선전

등록일 : 2018.08.14

임보라 앵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이 개막까지 나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국민들, 관심이 가장 큰 종목은 축구일텐데요,
코앞으로 다가온 축구 예선 일정과 전망,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이혜진 기자>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바레인전에서 금빛 시동을 겁니다.
축구대표팀은 인도네시아 반둥에 있는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조별리그 E조 1차전을 치릅니다.
한국의 첫 상대 바레인은 피파랭킹 113위로 한국보다 순위가 떨어지지만, 최근 전력이 상승하고 있어 결코 만만히 볼 상대가 아니라는 평가입니다.
에이스 손흥민은 체력 안배와 시차 적응을 고려해 이번 바레인전엔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대신 이승우와 황희찬 등 핵심 공격수 중심의 탄력적인 선수 기용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축구대표팀은 이어 오는 17일 저녁 9시 말레이시아와 2차전을, 20일 같은 시각엔 키르기스스탄과 3차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한국 축구는 이번 대회에서 아시안게임 연속 2연패에 도전합니다.

녹취> 김학범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감독
"이 팀을 하나로 만들고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우리는 모든 힘을 다할 것이고..."

역대 아시안게임과 비교해 최상의 전력으로 구성됐고, 병역 문제 해결이라는 동기부여도 확실한 만큼 대표팀의 금메달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대표팀은 강력한 몸싸움과 빠른 속도로 4년 전 인천대회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각오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