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 세계 '소방관들의 올림픽'···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전 세계 '소방관들의 올림픽'···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9.04

김용민 앵커>
다음 주 화요일이죠.
9월 10일부터 소방관들의 축제라 할 수 있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충북 충주에서 열립니다.
세계 소방관들이 화합하며 뜨거운 열정을 뽐내는 자리인만큼 어떤 모습들이 펼쳐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충주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대해서 소방청 김연상 119구조과장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연: 김연상 / 소방청 119구조과장)

김용민 앵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실테고, 생소한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대해서 소개 먼저 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얼마 전에 아시안게임이 끝났는데, 이 아시안게임과는 또 다른 스포츠경기가 펼쳐지겠네요. 정말 기대되는데요. 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일정과 규모는 어떻게 되나요?

김용민 앵커>
세계 여러나라의 소방관들이 우리나라 충주에서 경기를 펼치게 될텐데, 경기장이라든지 부대시설들은 잘 준비되고 있나요?

김용민 앵커>
대회에 참여하는 소방관들을 어떻게 선발하는 건가요?

김용민 앵커>
여러 종목의 경기가 8일동안 펼쳐지게 될텐데요. 소방관들이 참여하는 대회니만큼 눈길을 끄는 재미난 종목들도 있더라고요.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만 볼 수 있는 종목,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니만큼 우리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자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이런 자리도 마련돼 있나요?

김용민 앵커>
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 물론 모든 소방관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지만, 혹여나 본래 업무에 지장은 없겠죠?

김용민 앵커>
대회장을 찾는 관람객분들을 위해 대회일정외에 색다른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고 하는데, 소개 좀 해주세요.

김용민 앵커>
우리 문화도 알리고 소방관들의 뜨겁고 치열한 경기도 볼 수 있고, 정말 기대되는데요. 세계소방관경기대회가 소방관 여러분들께도 여러가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겠죠?

김용민 앵커>
대회를 통해서 소방관분들이 힘을 얻을 수 있을 텐데요. 아직도 사건 사고 현장에 출동할 때 아쉽다 하는 부분도 있겠죠. 원활한 구조활동을 위해서 지켜주십사하는 점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이번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계획이나 당부의 말씀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용민 앵커>
네, 뜨거운 심장을 가진 불꽃같은 사람들,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분들이 바로 소방관들인데요.
남은 기간 준비 잘 하셔서 소방관들뿐만 아니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잘 치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방청 김연상 119구조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