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경두 신임 국방···"군사합의서 후속조치 적극 추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정경두 신임 국방···"군사합의서 후속조치 적극 추진"

등록일 : 2018.09.22

유용화 앵커>
정경두 신임 국방장관이 오늘 공식 취임했습니다.
정 장관은 이번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된 군사분야 합의서의 후속 조치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공군사관학교 30기 출신으로 공군참모총장, 합동참모의장 등을 두루 역임한 신임 정경두 국방부 장관.
공군 출신으로는 24년 만에 국방부 장관에 임명됐습니다.
합동 전력 건설 업무에 밝은 정 장관은 군의 첨단전력화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정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이번 평양 남북 정상회담에서 합의된 '9월 평양공동선언'과 '군사분야 합의서'의 후속조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정경두/ 국방장관
"우리 군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공고히 하는 정부의 노력을 힘으로 뒷받침해야 하며, 군사분야 합의서 후속조치를 적극 추진해야 할 때입니다."

그러면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뒷받침하는 튼튼한 국방 태세 확립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강군 건설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국방개혁2.0을 언급하면서 국민의 준엄한 명령인 국방개혁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또 국방문민화를 실질적으로 추진하고, 장병 복무여건 등의 개선에 대한 의지도 강조했습니다.
취임사에서는 한미 동맹 강화에 대해서도 언급됐습니다.
정 장관은 상호 호혜적이고 포괄적인 한미 동맹을 기반으로, 전시작전통제권의 안정적인 전환 여건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