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행을 떠나요···20일부터 가을여행주간 [오늘의 브리핑]

KTV 뉴스중심

여행을 떠나요···20일부터 가을여행주간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10.01

임소형 앵커>
정부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6일 동안 가을여행주간을 진행합니다.
관련 브리핑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금기형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
(장소: 정부서울청사)

이번에 되는 가을여행주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16일간 진행됩니다.
이번 여행주간의 슬로건과 테마는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 날'입니다.
평범한 일상이 여행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특별해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테마인 TV 속 여행지는 SNS,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드라마, 영화, 예능 속 촬영지 등이 지금 관광매력지로 급부상하는 그런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그래서 TV 속의 여행지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이번에 김태형 감독께서 추천하신 여행지 20곳과 공간여행 4곳 그리고 8개 지역의 주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체부뿐만 아니라 정부 다른 부처, 유관기관, 광역자치단체, 민간 등의 도움으로 마련한 전국의 390개의 행사와 축제 그리고 852개 업체, 3941개 지점의 할인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축제로서는 이천 쌀문화축제, 고창 모양성제 등 문화관광축제는 물론 여러 가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고 대표적인 행사로서는 행복많은템플스테이, 관광드림 혼행지원, 가을우리나라걷기여행 축제, 매주 토요일에 떠나는 자전거여행길 등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할인혜택으로서는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테마파크에서 최대 40% 할인, 베니키아, 세일투나잇, 호텔나우 등 숙박 부분에서 최대 60% 할인, 롯데렌터카, 그린카 등 교통 부분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여행주간에 준비한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우선 여행주간 최고 인기상품인 만원의 행정 기차여행은 봄여행주간과 대비해서 1,000명 정도가 증가한 27개 코스에 3840명을 모집합니다.
여행을 보다 알차게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10월부터 수요일 2시간 강연도 진행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