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가을 여행주간···"나도 영화 속 주인공"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18 가을 여행주간···"나도 영화 속 주인공"

등록일 : 2018.10.02

임보라 앵커>
오는 20일부터 '가을여행주간'이 시작됩니다.
스크린 속 그곳,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가을 여행지가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곽동화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곽동화 기자>
가을이면 산을 물들인 단풍이 관광객을 맞는 이곳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에서 두 형제, 장동건과 원빈이 징집 당한 기차역입니다.
폐선된 전라선의 일부 구간을 재구성해 만든 기차 테마파크로 지난 2004년에는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계속되는 가을 여행주간에는 이처럼 드라마나 영화에서 봤던 친숙한 여행지가 소개됩니다.

녹취> 금기형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
“드라마, 영화, 예능 속 촬영지들이 지금 관광매력지로 급부상하는 그런 경향을 반영했습니다.”

인천에서는 '도깨비', '별에서 온 그대' 등을 촬영한 촬영지를 중심으로 스탬프 투어인 ‘가을앤 인천여행 시점’이 운영됩니다.
영화 '택시운전사', '공작'을 촬영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5.18 민주광장에서는 예술 광주 '유랑'이라는 이름의 예술여행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최근에 종영한 드라마 '미스터션샤인'과 영화 '동주' 등의 촬영지가 곳곳에 있는 전라북도에서는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떠나는 전라북도 가을여행'이 운영됩니다.
멘토와 함께하는 여행인 ‘공간여행'도 다시 진행됩니다.
경남 통영 욕지도, 경북 울진 금강소나무 숲, 충남 논산 명재 고택과 전북 부안 변산반도를 멘토의 설명을 들으며 무료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1만 원 기차여행으로 인기있는 여행 프로그램인 '만 원의 행복'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지난번보다 1천 명 더 많은 3천840 명을 모집하는데, DMZ, 평창 등 27개 코스가 준비돼 있습니다.
다만, 이번 여행주간에는 여행상품가격이 1만 원에서 3만 원까지 여행코스에 따라 차이가 있어, 신청 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양세형)
가을 여행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