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8. 10. 04. 8시)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 주의 문화가 산책 (18. 10. 04. 8시)

등록일 : 2018.10.04

장현정 앵커>
나들이하기 가장 좋은 달인 10월이 다가왔습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린 올해는 가을바람이 유독 더 반갑게 느껴지는데요.
시원해진 날씨와 더불어 전국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시작됐습니다.
축제가 풍성한 10월 첫 주의 '문화가 산책' 김고은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김고은 국민기자>
1.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일정> ~10.7(일)
장소> 안성맞춤랜드, 안성시내 일원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축제인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가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립니다.
'바우덕이 춤사위, 한반도 평화의 바람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통마당극, 전통연희극단, 현대예술과 국악이 어우러진 퓨전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볼거리가 풍성한데요.
옛 모습으로 재현된 안성장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까지 두루 갖췄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을,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2. 강릉커피축제
일정> 10.5~10.9
장소>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e-zen
세계 속의 커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강릉커피축제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10회를 맞은 올해 커피 축제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을 제한하는 '노 플라스틱 축제'로 치러지는데요.
100가지 맛의 커피를 선사하는 '100人 100味' 프로그램, 커피 로스팅과 추출을 직접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낮에는 커피 향에, 저녁엔 음악에 취하는 강릉커피축제와 함께 하세요!

3. 산청한방약초축제
일정> ~10.9(화)
장소> 산청IC 입구 축제광장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듬어주는 대한민국 대표 힐링 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가 오는 9일까지 열립니다.
'힐링산청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산청 혜민서 한방진료 체험을 비롯한 한방약초 체험과 전시, 힐링 산청 맛여행, 약초 족욕 체험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놀 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몸과 마음의 건강이 무엇보다 소중한 요즘, 약초 향기 그윽한 산청에서 행복한 가을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4. 김제지평선축제
일정> 10.5~10.9
장소> 김제 벽골제 일원
한국의 농경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전통역사축제, 김제 지평선 축제가 벽골제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웃음가득, 체험왕국!'이라는 슬로건으로 쌀강정 한반도기 만들기, 벼 베기 체험, 목장 나들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웅장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벽골제 쌍룡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시선을 사로잡고 마음을 울리는 공연 프로그램과 전통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과 함께 특별한 가을 추억을 쌓아보세요.

5. 서울거리예술축제
일정> ~10.7(일)
장소> 서울광장, 청계천로, 돈의문 박물관마을 등
가을 도심에서 만나는 새로운 예술적 경험! 서울거리예술축제가 이번 주말까지 열립니다.
시민과 예술가들이 함께 펼치는 개막 프로그램, 자동차 대신 축제적 상상으로 채워진 세종대로 등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익숙했던 도시 공간의 새로운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데요.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공연을 서울 거리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주말에는 예술에 푹 빠져 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신>

1. 서울세계불꽃축제
일정> 10.6(토)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밤하늘을 환상적인 불꽃으로 수놓을 여의도 불꽃축제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집니다.

2. 정선아리랑제
일정> 10.6~10.9
장소> 정선읍 아라리공원 일원
자연, 사람, 아리랑이 함께하는 정선 아리랑제가 아라리공원에서 열립니다.

3. 속초 빛축제 '청초환희'
일정> 10.6~10.8
장소> 청초호 호수공원 메인무대
설악산이 단풍으로 물든 가운데 속초 청초호 호수공원에서는 가을밤을 활짝 열어줄 속초 빛축제 '청초환희'가 펼쳐집니다.

4.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
일정> 10.5~10.7
장소> 장동 만남공원 일원
가을 들녘을 화려하게 수놓을 장동계족산 코스모스 축제가 황톳길로도 유명한 계족산 입구 장동 만남공원에서 열립니다.

5.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일정> 10.5~10.7
장소> 가평 자라섬
우리나라 유일의 전통주 축제인 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이 이번 주말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문화가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