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콩레이' 북상···오후 5시 태풍대비 상황판단회의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콩레이' 북상···오후 5시 태풍대비 상황판단회의

등록일 : 2018.10.04

김용민 앵커>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제주와 남해안 지역에 비가 시작돼 일부 지역에는 모레까지 최대 700mm의 물 폭탄이 예보됐는데요.
정부는 오늘 오후 태풍에 대비해 긴급 점검회의를 엽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곽동화 기자>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우리나라가 태풍 콩레이의 간접영향권에 들겠다고 예보했습니다.
태풍 콩레이는 오전 9시 기준, 일본 오키나와 부근에서 우리나라를 향해 시속 140km 속도로 북상 중입니다.
서귀포 남쪽 해안을 거쳐 부산에 상륙한 뒤 모레 오후에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콩레이가 예상 진로대로 이동할 경우 제주 전역과 여수 창원, 부산, 울산, 포항 등 한반도 남부 일부 지역이 태풍의 직간접 영향을 받게 됩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부터, 남해안과 경북 남부는 밤에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태풍 콩레이가 부산, 강원 영동 등에 500mm 이상의 많은 비를 뿌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전화인터뷰> 윤기한 / 기상청 기상통보관
"부산을 비롯한 남해안에는 4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겠고, 또한 강풍과 풍랑이 이는 곳이 많겠으니 피해에 각별히 유의하셔야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 오후 5시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유관기관과 17개 시. 도 상황 판단회의를 열어 태풍 콩레이의 예상진로 분석과 과거 태풍피해 사례 공유, 기관별 대처계획 등을 점검합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태풍 콩레이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캄보디아에 있는 산의 이름이자 전설 속 소녀의 이름에서 본땄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