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업 투자·활력 회복으로 좋은 일자리 만들어야"

국민소통 1번가

"기업 투자·활력 회복으로 좋은 일자리 만들어야"

등록일 : 2018.10.07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4일 일자리위원회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기업의 투자를 촉진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일자리위원회 제8차 회의가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SK하이닉스 청주공장에서 열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일자리 정책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추진해 왔다며, 그 결과 고용의 질이 좋아졌지만 일자리의 양을 늘리는 것은 성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이어 특히 제조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무인화 시스템 등 구조적 어려움에 출구를 못 찾았다는 비판을 감수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기업의 투자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결국 기업입니다. 기업의 투자 촉진과 활력 회복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위원회가 논의하는 '신산업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이 프로젝트가 추진되면 125조원의 투자를 통해 9만2천여개의 좋은 민간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역설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의 역할은 그저 프로젝트를 측면 지원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가 주도하는 정책이 아니라 민간의 프로젝트를 정부가 측면에서 지원하는 것입니다. 정부는 기업의 활동을 촉진하고, 애로를 해결해 주는 도우미가 되어야 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규제혁신을 가속화할 것과 혁신 역량을 키울 것을 주문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SK 하이닉스 청주공장 M15 준공식에도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청주 공장이 지자체와 기업의 협력으로 탄생해 지역의 희망이 됐다며 투자하고 일자리를 만들며 상생해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기업에 대한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반도체 생산 공정을 살펴보며 공장 건설과정에 참여한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