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 날! TV 속 여행지로 떠나는 가을여행주간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 날! TV 속 여행지로 떠나는 가을여행주간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10.22

김용민 앵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가을여행 주간을 실시합니다.
전국 곳곳에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여행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각각의 프로그램들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이야기 임운석 여행작가와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임운석 / 여행작가)

김용민 앵커>
먼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가을 여행주간’이라는 건 무엇인지 추진 시기는 어떻게 되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이번 가을여행주간의 슬로건이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이라고 하셨는데요.
가을 여행주간의 테마는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가을여행 주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을 텐데요.
가장 먼저 전문가(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TV-영화 속 여행지가 마련되어 있다고요?

김용민 앵커>
사회 유명 명사들과 함께하는 TV속 공간 여행 프로그램도 있다던데,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단순히 TV속 여행지를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TV 속 여행지에서 직접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지역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고요?

김용민 앵커>
TV 속 여행지라는 테마에 맞춘 프로그램 외에도 여행주간에 특별하게 운영되는 지역별 여행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고요?

김용민 앵커>
이번 가을여행 주간을 맞이해서 여러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요?

김용민 앵커>
각 지자체에서는 여행주간 기간과 지역별 문화 축제들을 연계해 더 풍성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고 하던데,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가을여행 주간을 맞이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고요?

김용민 앵커>
많은 사람들이 여행주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휴가문화개선 캠페인도 열린다고 하던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마지막으로, 여행작가로서 추천하고 싶은 숨겨진 국내 여행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여행은 경제적인 효과도 가져오지만 준비하고 즐기는 모든 과정이 행복해지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번 가을여행 주간,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알차게 돌아볼 수 있어서 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임운석 여행작가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