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어떠한 경우에도 돌봄·학습 차질 발생 없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어떠한 경우에도 돌봄·학습 차질 발생 없어야"

등록일 : 2018.10.30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유치원 사태와 관련해 어떠한 경우에도 아이들의 돌봄이나 학습에 차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불법적이거나 아이들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에는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박성욱 기자>
(장소: 청와대 춘추관)
네, 청와대 춘추관입니다.

유용화 앵커>
문 대통령이 유치원 사태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고요?

박성욱 기자>
네, 그렇습니다.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각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필요한 경우 아이들이 가까운 국공립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돌봄이나 학습에 차질이 생겨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는데요.
발언 직접 들어보시죠.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선 시급한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이들의 돌봄이나 학습에 차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대책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학부모님들과 충분히 소통해 불편을 겪거나 불안해 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불법행위나 아이들의 피해애 대해서는 엄정대응을 주문했는데요.
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국민들이 아이들의 보육을 위해 납부한 세금이 그 용도로 사용되지 않고 사익에 유용되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재정이 지원되는 모든 보육과 교육시설의 회계를 투명하게 하는 등 근본적 시정조치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사립 유치원 운영의 어려움과 교사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도 함께 마련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보육과 보건정책은 국민의 생애주기 초반을 책임지는 국가의 핵심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국공립유치원과 어린이집 확충, 아동수당 신설 등을 국정과제로 추진한 것도 그 때문이라며 보육이나 돌봄 분야 국정과제를 앞당겨 추진하기로 결정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