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적같이 찾아온 평화 기회 살려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기적같이 찾아온 평화 기회 살려야"

등록일 : 2018.11.02

임보라 앵커>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설명하는데도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기적같이 찾아온 평화의 기회를 살려야 한다며, 국회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한반도 평화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세 차례의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회담, 군사 분야 합의 등이 이뤄진 것을 거론하며 현 기류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두번째 북미 정상회담이 눈앞에 와있고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답방도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며, 현 상황을 "기적같이 찾아온 기회,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기회"라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한반도와 동북아 공동 번영을 향한 역사적 출발선이 바로 눈앞에 와 있다며, 우리는 기차로 유라시아 대륙을 넘고 동아시아 철도공동체를 통해 다자 평화 안보 체제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이제 남과 북, 미국이 확고한 신뢰 속에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이뤄낼 것입니다.(중략)기적같이 찾아온 기회입니다.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기회입니다."

튼튼한 안보도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년 국방예산을 올해보다 8.2% 증액했다며, 자주국방 능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프로세스에 국회가 함께해 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기적같이 찾아온 이 기회를 반드시 살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가 이 기회를 놓친다면 한반도의 위기는 더욱 증폭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는 노심초사에 마음을 함께 해주십시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이어 한반도 평화 정착에 정부와 국회,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여야정 국정 상설협의체가 협력 정치의 좋은 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