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3~18일 아세안·APEC 정상회의 참석 [오늘의 브리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13~18일 아세안·APEC 정상회의 참석 [오늘의 브리핑]

등록일 : 2018.11.06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13일부터 18일까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APEC 정상회의'에 잇따라 참석합니다.
관련 브리핑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청와대 춘추관)

문재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1월13일부터 18일까지 5박6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와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합니다.

먼저, 문 대통령은 11월13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합니다.

이곳에서 한-ASEAN 정상회의, ASEAN+3 정상회의, 동아시아정상회의(EAS) 등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신남방정책에 대해 설명하면서 역내 무역·투자 확대 및 연계성 증진과 동아시아 공동체 발전을 위한 우리의 협력 의지를 강조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문 대통령은 파푸아뉴기니로 이동해 11월17일부터 18일까지 제26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포용적 기회 활용, 디지털 미래 대비”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의 ‘다함께 잘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번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및 APEC 정상회의에 참여하는 주요 국가 정상들과 양자회담도 추진 중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국가와 양자 차원의 실질 우호 협력 관계 증진은 물론 한반도에서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