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육군 토론회 개최···병장이 말하고 대장이 듣는다

KTV 뉴스중심

육군 토론회 개최···병장이 말하고 대장이 듣는다

등록일 : 2018.11.08

임소형 앵커>
병사들이 장성들과 마주 앉아 자신의 주장을 당당하게 말하는 장면, 그려지십니까.
육군이 어제 처음으로 용사들이 말하고, 장군들이 듣는 병사 주도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가봤습니다.

최영은 기자>

녹취> 안정근 일병 / 육군 28사단
"지금부터 시작될 용사들의 발표를 신세 한탄으로, 허투루 듣지 마시고, 졸지 마시고 경청해 주십시오."

‘장군에게 전하는 용사들의 이야기’
(육군회관)

육군 병사들이 토론을 시작하자, 마주 앉은 군 장성 등 주요 지휘관들이 진지한 표정으로 귀를 기울입니다.
병사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군 생활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중심으로 병영 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들이 제시됐습니다.
복무 기간 중 탄력근무제를 도입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과 군 내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인 전용 사이트를 개설해야 한다는 의견 등이 나왔습니다.

녹취> 박지민 병장 / 육군 3야전수송교육단
"우리는 군이 필요로 하는 곳에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받을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제부터 토론까지, 병사들이 주도하는 토론회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녹취> 김용우 / 육군참모총장
"(용사들이)동료로서 제대로 존중받을 때 진정한 육군의 힘, 전투력, 싸워 이길 수 있는 군대가 되는데(중략44:22~) 저를 포함한 모든 장군들, 지휘관들이 더욱더 분발하고 고민하고 노력해야..."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최아람)

육군은 이 같은 행사가 향후 군의 소통 문화로 자리 잡힐 수 있도록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