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57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57회)

등록일 : 2018.11.1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남북, DMZ 시범철수 GP 병력·화기 철수

남북이 오늘 비무장지대 DMZ의 감시초소 중 시범철수 대상 GP의 병력과 화기 철수를 완료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 당국자는 "시범 철수하기로 한 남북 11개씩의 GP에 대한 병력과 화기 철수 작업이 오늘 중으로 완료될 것"이라며 "북한 측도 시범철수 GP의 병력과 화기를 빼는 작업이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미중, 대북제재 공조 방침 재확인

미국과 중국이 현지시간으로 9일 열린 2차 미·중 외교·안보 대화에서 유엔 안보리의 제재 이행 등 북한 비핵화를 위한 대북 공조 방침을 공개적으로 재확인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양제츠 외교담당 정치국원은 이 날 만나 의견을 나누고,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서비스 수출 4.5% 증가

지난해 사드로 인해 주춤했던 서비스 수출이 올해 플러스로 전환했습니다.
오늘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서비스 수출은 72조2천45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휘발유·경유 19주만에 하락…'유류세 인하' 효과

국내 휘발유·경유 가격이 유류세 인하 효과로 19주 만에 처음으로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오늘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첫째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평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29.7원 하락한 1천660.4원을 기록했습니다.
경유도 한 주 만에 19.9원 내린 1천475.4원에 판매됐습니다.

종로 고시원화재 피해자 긴급 주거지원

국토교통부는 어제 발생한 서울시 종로구 고시원 화재사건으로 주거지를 잃은 피해자에 대해 긴급 주거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종로구가 피해자들이 긴급한 주거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통보하는 대로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공공주택 사업자들이 보유한 인근 미임대 공공임대 등으로 입주시킬 예정입니다.

양진호, 업무상 횡령 혐의 추가

지난 9일 구속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3억여원에 달하는 회삿돈을 빼돌린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형사 합동수사팀은 양 회장에 대해 업무상 횡령 혐의를 추가했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이로써 양 회장에 대해 적용된 혐의는 폭행과 강요, 마약 등 9개로 늘었습니다.

U-17 여자축구팀, 월드컵 출전… 첫 상대 스페인

17세 이하 여자축구 대표팀이 오는 13일 우루과이에서 개막하는 2018 fifa 17세이하 여자 월드컵에 출전합니다.
한국은 유럽의 강호 스페인과 콜롬비아, 캐나다와 같은 D조에 편성됐다.
대표팀은 15일 스페인과 첫 경기를 치릅니다.

전국 미세먼지 가득… 모든 권역 '나쁨'

토요일인 오늘 전국에 미세먼지가 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국외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영향으로 전국 모든 권역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