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신임 경제부총리 홍남기·정책실장 김수현 발탁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신임 경제부총리 홍남기·정책실장 김수현 발탁

등록일 : 2018.11.12

유용화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정책실장 등 경제투톱을 교체했습니다.
신임 경제부총리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을, 정책실장에는 김수현 청와대 사회수석을 임명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청와대는 이번 인사가,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를 '힘 있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정부 2기 경제 투톱인 경제부총리와 청와대 정책실장에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김수현 수석이 발탁됐습니다.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강원 춘천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장 등을 거쳐 박근혜 정부 시기 청와대 기획비서관과 미래창조과학부 1차관 등을 지냈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엔 국무조정실장에 중용됐습니다.

녹취>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혁신적이고 과감한 정책 추진을 통해 경제 전반에 속도감 있게 활력을 불어넣어야 하는 현 상황에서 정부의 경제사령탑을 맡을 최고의 책임자입니다."

청와대는 홍 내정자가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잘 이해하는 것은 물론, 이낙연 국무총리의 강력한 추천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 신임 정책실장은 김수현 사회수석이 내정됐습니다.
노무현 정부 시기 환경부 차관을 지냈고,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 초대 사회수석에 발탁된 인물입니다.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 비전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나갈 적임자라는 게 청와대의 설명입니다.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수현 사회수석 후임에는 김연명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신임 국무조정실장에는 노형욱 현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이 임명됐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번 인사가 문재인 정부 기조의 연속성을 이어가면서 대통령이 지난 시정연설에서 제시한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를 힘있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