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떠나라···할인 혜택 풍성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 떠나라···할인 혜택 풍성

등록일 : 2018.11.16

유용화 앵커>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을 위해 풍성한 할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영화, 연극 그리고 KTX 할인까지 다양한데요.
박천영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박천영 기자>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오늘 하루, 수험생들은 긴장의 연속인 하루를 보내셨죠.
수험생을 둔 부모님과 가족들 역시 온종일 마음을 졸였을 겁니다.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고 해서, 대학입시가 완전히 끝난 건 아니지만 그래도 큰 관문 하나는 통과했다고 봐도 될 텐데요.
앞으로 면접이다, 논술이다 또다시 입시 준비로 바빠질 텐데, 잠시 잠깐, 쉬어가는 시간으로 재충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먼저 각종 영화가 수능 특수를 노리고 개봉합니다.
이에 발맞춰 영화관에서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영화표와 팝콘을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고, 추첨 이벤트도 준비하는 등 수험생들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공연계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세종문화회관은 클래식과 연극, 뮤지컬 등을 20에서 50% 할인해주고, 예술의전당은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영화와 각종 공연 외에 프로농구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음껏 소리 지르고 응원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싹 날아갈 텐데요, 서울 삼성과, 서울 SK, 창원 LG 등 6개 구단은 올해 말까지 수험생들에게는 각 구단 홈경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고양 오리온은 내년 3월 19일까지 홈경기 무료 입장 혜택을 준다고 하네요.
면접이나 논술 시험을 보러 가는 길, 열차 승차권도 할인됩니다.
수험생을 포함해 3인까지 승차권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X는 편도 12장까지, 관광열차와 바다열차는 매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예매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고, 내년 2월까지 할인이 이어집니다.
당일권은 구매할 수 없어 예매를 해야 하고, 평일·주말 상관없지만 설 특별수송 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밖에 놀이공원들도 수험생에게 일정 기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평소보다 저렴한 2만 원 안팎의 입장료로 수험생들을 기다립니다.
오늘 소개한 각종 혜택들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잊지 마시고 챙기셔야겠습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은 이제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최종 수시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하고, 또 정시지원은 가, 나, 다군 3회의 지원전략을 성적에 맞게 수립해야 하는 시기인데요.
다음 달 5일 개인 성적표가 배표 되죠.
(영상편집: 정현정)
수험생 여러분, 지치지 않도록 컨디션 조절 잘하시고, 끝까지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