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삶의 질 지표 중요···공감대 확대돼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삶의 질 지표 중요···공감대 확대돼야"

등록일 : 2018.11.27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오후 청와대에서 앙헬 구리아 OECD 사무총장을 접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GDP나 경제성장률보다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OECD가 우리 정부와 포용성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디지털 변환 같은 당면 과제를 핵심 정책 의제로 다루고 있어서 우리 정부가 정책방향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내일 열리는 제6차 OECD 세계포럼을 통해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확대되기를 희망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GDP나 경제성장률보다 삶의 질의 지표가 더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전 세계적으로 확돼되는 그런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포럼의 주제인 미래의 웰빙 역시 사람중심 경제로 우리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우리 정부의 노력에 큰 참고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앙헬 구리아 사무총장은 삶의 질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녹취> 앙헬 구리아 / OECD 사무총장
“말씀하신대로 저희가 단순한 GDP를 넘어서 삶의 질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루어 나갈 것입니다.”

구리아 사무총장은 문 대통령이 그동안 한반도에서 이뤄온 성과들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향후 언제든 OECD가 한반도 문제 특히 북한 지원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기쁘게 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