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생명산업대전 [뉴스팜]
농식품부 주최, 농정원 주관으로 농업의 미래와 혁신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2018 생명산업대전'이 열렸습니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 동안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생명산업으로 여는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곤충, 종자, 미생물, 도시텃밭 등 생명산업 관련 전시와 체험관을 통해 생명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혁신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을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개막식의 '대한민국 우수품종상'과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시상식을 필두로 농촌진흥청과 산림청 등 8개 유관기관 및 37개 업체가 참여한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관련해 주제관에서는 미래가치창출관, 종자바이오관, 미래식품관, 녹색치유관의 4개 구역으로 구성된 전시를 선보이고 체험관에서는 곤충체험관과 씨앗쿠킹클래스, 씨앗자판기 등 관람객의 흥미를 돋을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가 열렸는데요.

특히 '도전! 생명골든벨'과 '사이언스 펀' 같은 무대이벤트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끌어냈습니다.

더불어 종자산업 심포지엄과 곤충산업 워크숍 등 생명산업 관련 최신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정책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세미나와 학술행사로 이번 행사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식량안보와 가축전염병 등 인류가 당면한 문제해결의 키워드가 될 생명산업! 그 중요성에 모두가 공감하고 주목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