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18 농산물마케팅대상 [뉴스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018 농산물마케팅대상 [뉴스팜]

등록일 : 2018.12.17

우리 농업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노력한 산지유통조직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지난 13일 양재동 aT센터에서는 올해 아홉 번째를 맞은 '농산물마케팅대상 시상식 및 농식품MD 초청 교류전'이 열렸는데요.

농산물마케팅대상은 산지 조직화와 마케팅에서 탁월한 성과로 농산물 유통 개선과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해 온 우리나라 최고의 산지유통조직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 2010년에 제정한 상입니다.

선정방식은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시상식에 참여한 청중들의 투표를 반영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데요.
자연터와 성산일출봉농협, 옥정농협, 조은그린 영농조합법인 등 최종 결선에 오른 5개의 결선 진출 조직은 시상식 당일! 사업성과 발표와 함께 현장투표를 거쳐 영예의 대상 1팀으로 옥종농협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대상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2020년 농산물 마케팅지원사업비 5천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졌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시상식과 함께 농식품 MD와 산지유통조직 간의 일대일 상담을 주선함으로써 판로개척의 일환에서도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원예농산물을 중심으로 ‘조직화’와 ‘마케팅’에 초점을 맞춘 농산물마케팅대상!! 생산자와 기관이 상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