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직은 잠정적 평화···내년 항구적 평화 정착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아직은 잠정적 평화···내년 항구적 평화 정착해야"

등록일 : 2018.12.21

유용화 앵커>
앞서 보셨듯 오늘 국방부의 업무보고가 있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국방부에 국민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군 개혁을 당부했습니다.

신경은 앵커>
이어진 여성 가족부 업무 보고에선 '포용'을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2019년 국방부 업무보고
(장소: 국방부)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내년도 업무보고에서 올해 남북이 함께 이룬 성과를 언급했습니다.
1년 만에 남과 북이 한반도전쟁 종식을 선언하고 대화를 통한 평화의 시대를 열었다며, 올 한해 한반도 평화의 역사는 우리 군의 강력한 국방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나 아직은 마음을 놓아선 안된다며, 내년에는 흔들리지 않는 평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평화는 우리 군이 튼튼할 때 지속됩니다. 2019년 한반도 평화시대로 나아가는데 우리 군이 강력한 안보태세로 뒷받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군이 신속한 국방개혁을 통해 강한 군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2019년 여성가족부 업무보고
(장소: 정부서울청사 별관)

이어진 여성가족부 업무보고의 화두는 포용이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성차별과 약자 관련 이슈에서 청년들의 인식 격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다면서, 정부 부처부터 조금 더 포용적인 자세를 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나와 너, 피해자와 가해자를 단순히 구분하는 이분법적인 접근은 불필요한 사회적 갈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정책의 수립 단계부터 그 취지와 목적을 국민들에게 보다 소상하게 알릴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이와 관련해 여성부가 성별과 연령, 계층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과 공감하는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또 성희롱, 가정폭력 등의 문제가 여전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일상 속 모든 공간에서 누구나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현장을 더욱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