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첫 경제장관회의 주재···"내년에는 성과 보여야"

국민소통 1번가

첫 경제장관회의 주재···"내년에는 성과 보여야"

등록일 : 2018.12.23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취임 후 처음으로 확대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년에는 국민들께 경제성과를 보여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확대경제장관회의
(지난 17일, 청와대)

취임 후 처음으로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 등 14개 부처 장관 등과 함께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내년에는 국민들께 경제성과를 보여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경제를 5년의 임기 동안 획기적으로 바꿀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경제정책이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고,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믿음과 희망을 국민들에게 드릴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은 보완하겠단 뜻도 피력했습니다.
그러면서 경제사회노동위원회를 중심으로 사회적 대화와 타협을 적극 도모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노동시간 단축과 같은 새로운 경제정책은 경제·사회의 수용성과 이해관계자의 입장을 조화롭게 고려해 국민의 공감 속에서 추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보완조치도 함께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은 다만, '함께 잘 사는 포용국가'라는 핵심 철학은 흔들림 없이 이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정현정)
또, 2기 경제팀에게 내내 주문하고 있는 '원팀'도 다시 한번 당부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