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466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466회)

등록일 : 2019.01.01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문대통령, 남산서 새해 맞이···"모든 가정 평안하길"
문재인 대통령이 해맞이 명소 남산에서 시민들과 함께 일출 광경을 바라보며 한해 소망을 기원하는 등 새해 첫날을 맞이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신년사를 통해 국민의 삶이 나아지도록 노력하고, 한반도에 돌이킬 수 없는 평화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김정은 "완전한 비핵화 입장 불변···조선반도 평화지대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완전한 비핵화는 불변한 입장"으로, "조선반도를 항구적 평화지대로 만들려는 확고한 의지"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언제든 또다시 미국 대통령과 마주 앉을 준비가 돼 있다면서도 우리의 인내심을 오판하면 새로운 길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3. 경북 영덕 인근 해상서 규모 3.1 지진
오늘 아침 6시 49분쯤 경북 영덕군 동북동쪽 29km 해상에서 규모 3.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는 없으며 진앙에서 가까웠던 한울 원자력발전소도 정상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4. 작년 수출 6천 55억 달러로 사상 최대
지난해 연간 수출액이 사상 최대인 6천 55억 달러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5.5% 증가한 것으로, 연간 수출이 6천억 달러를 돌파한 것은 처음이며, 수입도 사상 최대인 5천 35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5. 블랙리스트 관련자 10명 수사 의뢰, 68명 징계·주의
정부에 비판적인 문화예술인과 단체를 사찰·검열하고 지원에서 배제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관련자에 대한 책임규명 조치가 확정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블랙리스트를 작성·집행하는 데 관여한 공무원과 산하기관 임직원 10명을 검찰에 수사 의뢰하고, 68명을 징계 또는 주의 조치할 계획입니다.

6. 올해 국가공무원 공채 6천 117명 선발
올해 국가공무원 공개채용 선발인원이 6천 117명으로 확정됐습니다.
직급별 선발인원은 5급 3백 70명, 7급 7백 60명 9급 4천 987명 등이며, 경찰청 일반직 공채 선발이 2006년 이후 13년 만에 실시됩니다.

7. 벤투호, 사우디 평가전에서 무승부
한국 축구대표팀이 오늘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 평가전에서 헛심 공방 끝에 득점 없이 비겼습니다.
대표팀은 변형 스리백 전술을 가동했지만 페널티킥 실축과 유효슈팅 제로라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8. 찬바람에 낮 기온 뚝···전국 대부분 '건조특보'
새해 첫날인 오늘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면서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6도로 평년보다 2∼4도 정도 낮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 건조특보가 발효돼 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주의도 요구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